교육연구단의 교육목표
i-SOC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혁신적인 융합교육
- 해외자문위원회(유수 대학 소속 교수 10명)와 서면 인터뷰를 통하여 교육역량 분야 목표 달성을 위해 추진전략 별로 3개의 세부 실행 프로그램 수립
추진전략 | 실행 프로그램 | 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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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시스템 혁신 | 전공 역량 강화 교과목 운영 | 대학원의 5개 전공분야 전공필수 교과목 지정 |
전공 융합 교과 신설 | 전공 응용·융합 교과목 신설 및 전공 교차 수강 의무화 | |
ICT비교과 신설 | 빅데이터 분석 등 4차 산업 관련 교육프로그램 개설 | |
융합교육 내실화 | 교과과정위원회 운영 | 교과과정 개발 및 운영, 학생만족도 반영 개선 |
STEP 포트폴리오 관리 | 입학에서 교과목 수강, 논문 연구, 취업까지 관리 | |
연구지향학습법 운영 | 연구와 교육을 선순환을 위한 강의법 도입 | |
교육프로그램 국제화 | 해외자문위원회 운영 | 자체평가 참여, 프로그램 자문, 해외유학생 유치 지원 |
복수학위제 운영 확대 | 진행 중인 큐슈대학, 상해교통대학 복수학위제 확대 | |
학위논문 공동심사제 운영 | 해외학자의 학위논문 심사 참여 | |
지역사회 기여 교육 | 산학관연협력위원회 운영 | 지역 현안 기술/정책 자문 및 교육/연구 프로그램 도출 |
산학관연 세미나/강좌 개최 | 지역 현안 이해, 해결방안 및 기술개발 방향 토론 | |
현장실습/인턴십 확대 | 지역산업체 파견으로 실무 능력 함양 및 취업 창출 |